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탈출] 직장인이 부업하는 현실적인 방법 공유
    비즈니스/비즈니스 이야기 2019. 9. 15. 12:10
    반응형

    요즘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 부업, 사업을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유엔 미래보고서 2050이라는 책을 보고, 사업을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2030년 이후면 전체 인구 중 50% 이상이 프리랜서로 일을 하는 시대가 올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물론 100% 신뢰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경제 상황을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일본의 경제와 별반 다르지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노령화 시대로 들어서고 있으며, 생산가능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은퇴 시기를 더 앞당겨야 할 것이고, 미리미리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부업, 투잡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나 가도 부업, 사업, 디지털노마드, 경제적 자유,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유통 등의 관련된 서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이러한 이슈로 인해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직장인이 부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영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볍게 월 5만원 정도의 순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직사연 주관 유튜브 강의

    1. 본인의 재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컨텐츠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본인의 재능을 컨텐츠화 시켜서 판매하시길 바랍니다. 대표 재능마켓 크몽에서 본인의 기술, 노하우를 올려서 판매해보시길 바랍니다. 실제 저 같은 경우에도 크몽에 전자책으로 자기계발서를 출간해서 판매하고 있고, 연애 컨설팅으로 월 5만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돈이 될까 생각했었는데 막상 시작하고 나니깐 돈이 자동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본인이 재능이 없어도 주변 지인들에게 자문을 얻어서 컨텐츠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잘하는 영역, 부분을 찾으셔서 크몽 같은 재능 마켓에서 판매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몽 말고, 다른 플랫폼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오투잡, 숨고, 탈잉, 프립, 클래스101 등 많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본인의 재능을 1개의 플랫폼에만 올리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 올려서 홍보와 인원 모집을 하길 바랍니다. 

    2. 온라인 유통으로 부업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로 인해 스마트스토어 창업하는 붐이 일어나곤 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스마트스토어를 몰랐지만, 유튜버를 통해 온라인 유통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알게 되었고, 현재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른 유통 플랫폼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와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부업의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PC 세대가 아닌 스마트폰 시대로 변화하는 시점에서 온라인 유통 시장규모는 점점 더 확대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확장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온라인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돈을 벌 기회를 놓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과 노력만 투자한다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부업의 형태입니다. 처음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분도 많이 계실 겁니다. 유튜브를 통해 배우고, 배우면 됩니다. 본인의 의지가 없다면 시작해도 잘 안 됩니다. 굳은 의지와 신념으로 지속하길 바랍니다. 언젠가는 수익이 창출 될 것입니다. 

    아래 링크에는 스마트스토어 부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부업 시작. 스마트스토어로 부업 시스템 만들기

    직장인 부업, 투잡, 사업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요즘입니다. 저도 직장인에서 탈출해서 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

    creative-boy.tistory.com

    직사연 주관 아마존 이베이 강의

    3. 본인의 자료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가지고 있던 리포트, 자료를 판매하면 자그마한 돈이 됩니다. 리포트, 과제 등을 해피캠퍼스와 같은 곳에 판매하세요. 또한, 본인이 사진 촬영 감각이 있다면, 셔터스톡이나 외국 이미지 플랫폼에 올려서 판매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플랫폼이 많이 생겨나는 지금에서 플랫폼을 잘 활용한 수익구조를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채널과 방법들을 찾고, 본인에게 맞는 채널로 판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4. SNS를 활용해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동구매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유튜브로 광고수익을 얻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및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애드포스트 수익 창출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안해보면 모르는 수익구조입니다. 일단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추려서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속에서 미리미리 미래를 준비하는 현명한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부업으로 부수입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속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재 직사연(직장인 사업 연구소)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직사연 주관 부업 독서 토론

    이상으로 직장인에서 비즈니스 사업가로 변신한 주뱅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