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강남 논현점 방문 후기
    라이프/TREND 2019. 9. 17. 12:20
    반응형

    오늘은 요즘에 핫한 공유 오피스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에 프리랜서도 많아지고 있고, 대기업에서 다양하고,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깐 공유 오피스를 자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대세인 패스트파이브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평일 5시 30분에 투어 예약을 하고, 논현점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5시 30분에 도착하자마자 매니저를 만나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입구가 찾기 힘든데 안쪽에 있으니 잘 찾으셔야 됩니다.
    위워크는 핫 데스크가 많이 있는데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기업이라서 자본력이 부족한지 몰라도 핫 데스크가 2개 지점밖에 없다고 하셨다. 앞으로 추가로 생기기를 바란다. 투자를 받으면 좀더 확장이 될 것 같다.

    핫 데스크가 있는 지점은 논현점과 남부터미널점이 있다. 논현점의 핫 데스크 비용은 부가세 포함 44만 원이라고 말씀하셨다. 장기간 계약할 때는 추가적인 할인이 적용된다. 오픈 데스크도 있지만, 내부 사무실을 사용하는 것이 답답하기 때문에 핫데스크를 좋아한다. 


    □ 패스트파이브의 장점이다. 

    프린트 흑백 무료라는 점이 좋다. 컬러는 장당 120원이다. 

    위워크는 흑백이 120장인가 무료였던 걸로 기억한다. 컬러는 15장 무료로 기억한다. 

    냉난방 시설이 좋다. 위워크는 자동이라서 주말이든, 야간이든 본인이 틀고 싶을 때 틀을 수가 없다. 
    하지만, 패스트 파이브는 24시간 냉난방을 직접 수동으로 컨트롤도 가능하다.
    회의실에서도 자유롭게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다.

    매니저가 실시간 대응 가능하다.

    위워크는 실시간 대응이 미흡하다. 위워크 어플이 있지만, 대응 속도가 상당히 느리다. 전날 저녁에 문의를 하면 다음날 오전 늦게 답장할 정도이다.


    락커도 무료이고, 우편 서비스 가능하다.
    핫 데스크 기준 회의실 이용은 10시간 가능하다. 추가 시간을 할 경우 10시간 5만 원이다.

    다른 지점의 회의실 예약도 가능해서 편리하다. 논현점의 미팅룸은 12인실이 최대이다.
    논현점은 11층~15층을 사용 중에 있다.

    위워크는 1달에 회의 시간 1시간 밖에 예약 못하는 점이 너무 아쉽다.

    입주가 가능했지만, 핫 데스크가 넓은 공간이 아니기에 고민이 된다. 

     

    앞으로 공유 오피스가 계속 생길 것 같다. 
    브랜드마다 특성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가격 비교를 잘해서 선택하기를 바란다. 
    위워크만 이용해 봐서 다른 공유 오피스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궁금했는데 일단 패스트파이브를 투어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공유했다.  오로지 주관적인 의견이기에 직접 방문해서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권장한다. 

    사진 : 위워크 강남 2호점 


    위에 있는 위워크 사진처럼 넓은 공간의 패스트파이브가 생기면 입주할 것 같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패스트파이브 논현점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27 브랜드칸타워 11-15층 입니다.  
    논현역 3번 출구 근처에 있으니깐 잘 찾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