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ilibili 빌리빌리 중국판 유튜브 블루오션에 도전(Feat. SEED UNITED)
    라이프/지식노트 2020. 11. 27. 17:37
    반응형

    유튜브가 중국에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새로운 동영상 플랫폼인 bilibili 빌리빌리, 비리비리가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아직 모르는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동영상 플랫폼 1위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8년도에는 SONY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고, 알리바바, BBC로 부터도 투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미국 나스닥 주식시장에 상장도 되어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또한 월간 사용자수(USER 수)가 무려 1억 7천만 명입니다. 

     

    이제라도 빌리빌리에 대해서 아셨다면 다행입니다. 

    한국 연예인 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들이 중국 bilibili 빌리빌리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SEED UNITED(중국 MCN) 소속 인플루언서 빌리빌리 계정(클릭)

    중국에서 계정을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중국 핸드폰과 통장(계좌번호)필요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혼자 힘듭니다. 그리고 중국어로 영상을 촬영하지 못한다면 어렵습니다. 

    중국 MCN의 도움을 받으면 계정을 만들어서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는 아시다시피 1,000명의 구독자가 생겨야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아야지만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국 유튜브는 구독자 없이 조회수가 나오면 수익이 바로 창출 가능합니다. 새로운 수익구조입니다. 

     

    최근에는 한국 MCN업체에서도 중국 진출을 위한 움직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콜랩아시아에서도 동네놈들 크리에이터가 빌리빌리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왕홍이라고 말합니다.

    왕홍 마케팅, 즉, KOL(Key Opinion Leader)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광고주는 이러한 왕홍을 활용하여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고, 이커머스에 결합을 하여 상품을 판매하는데 큰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상호 상생관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도 최근에 라이브커머스라고 말합니다. 현재 한국은 라이브커머스가 성숙하지 않은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 쿠팡, 그립, 틱톡 등의 유통사에서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중국은 한국과 라이브커머스 시장 자체가 다릅니다.

    일단 인구 차이가 30배가 납니다. 글로벌 시장에 늦지 않게 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왕홍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상품을 구매하는 충성고객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빌리빌리의 무한한 성장성을 보고 글로벌 기업들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잘 모르지만, 중국인들은 모두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하지만, 블루오션 시장이 아닙니다. 

    이미 송지효, 김종국, 이종석 등의 연예인들도 빌리빌리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활동하고 싶은 인플루언서가 있으시다면 중국 MCN업체인 SEED UNITED에서 도움을 드립니다. 

    SEED UNITED에서는 중국 계정을 만들어 드리고, 계정을 운영 관리해줍니다. 또한, 수익 창출이 되면 정산을 해드립니다. 중국이 본사이지만, 한국에 영업지사에서 지원이 되고 있어서 안심해도 좋습니다. 

    뷰티, 패션, 헤어 등의 분야에서 한국 유튜브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은 아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검토 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Seed United - 홈]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성장을 도와드리는 중국 MCN 업체 Seed United 입니다 : )

    Seed United in China 한국영업지사

    seedunited.modoo.at

    아래에는 SEED UNITED 소속인 한국 인플루언서입니다. 

    SEED UNITED(중국 MCN) 소속 뷰티, ASMR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SEED UNITED(중국 MCN)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한국 인플루언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