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6. 인생은 축구게임과 같다.
    라이프/지식노트 2018. 4. 29. 17:36
    반응형

    우리의 인생은 전반전, 후반전이 있는 축구 경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축구를 모르는 분이라도 쉽게 알 수 있게 가볍게 써 내려가려고 합니다.

    인생은 축구의 전반전 45분, 후반전 45분처럼 정형화된 시간이 주어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축구의 시간처럼 제1의 인생, 제2의 인생을 나눠서 크게 인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2의 인생의 시점을 언제 정하느냐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제3의 인생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보통은 은퇴시기를 제2의 인생기로 정할 수 있지만, 현재 우리는 4차 산업혁명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보다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인생 후반전을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그럼 인생 축구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장기간의 축구 경기를 치르기 위해서는 체력이 필요합니다.

    축구 경기의 체력은 우리의 건강과 직결될 수 있습니다. 몸이 망가지면 필드에 뛸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교체 선수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기에 내 몸은 내가 스스로 지켜야 됩니다. 건강이 1순위가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생 후반전을 위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둘째, 축구 경기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기술을 길러야 합니다.
    은퇴할 때까지 끊임없이 자기계발하면서 기술을 향상해야 합니다. 인생 전반전은 SPEC과 경력이 내 연봉을 좌지우지하곤 합니다. 인생 후반전은 다릅니다. 인생 후반전을 편하게 보내고 싶다면, 젊었을 때 열정적으로 자기계발하면서 끊임없이 전문 기술을 만들기를 바랍니다. 
    셋째, 1명보다 11명. 전략, 전술에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축구는 11명과 11명의 게임입니다. 절대 혼자서는 축구 경기를 치를 수 없습니다.  축구는 감독의 지휘 아래 11명이 환상적인 팀워크를 이뤄내 축구 시합을 치릅니다.

    혼자보다는 삶의 동반자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

    타인과(친구, 지인)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면서 슬기롭게 인생을 살아간다면, 최상의 팀워크를 발휘해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넷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게임이기에 방심하면 안 됩니다.
    축구는 어느 누구도 승리를 함부로 예측할 수 없습니다. 2:0으로 지고 있다가 후반전에 2:3으로 역전해서 이겨 극적인 드라마를 쓰는 경우도 있고, 무난하게 5:0으로 쉽게 이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방심하는 순간 비극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인생도 마찬가지로 쉽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많을수록, 연습을 많이 할수록, 실패가 많을수록, 우여곡절이 많을수록 승리(성공)에 가까워진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의 인생을 관찰해 보면 모두 실패 경험은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인생 전반전에서 많은 실패 경험을 맛 보길 바랍니다. 그 경험은 아플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생 후반전에서 달콤함을 당신에게 선물해줄 것입니다. 

    예측할 수 없는 인생게임에서는 성공에 가까워지기 위해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젊었을 때 많은 실패 경험을 사서 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