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암호화폐 투자

Vechain 비체인을 투자하는 이유 - 저평가된 중국코인 But 시가총액 14위

반응형

비체인(Vechain. VET) 코인은 공급망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유통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저로써는 비체인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비체인의 현재 금액은 245.87원 입니다. 시가총액이 14위이지만, 저평가된 종목으로 투자할 가치가 높은 코인이라고 예상되어 집니다. 왜 비체인을 투자하는지 아래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비체인의 가격 통계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제부터 비체인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체인(VET)은 무엇가요?

비체인(VET)은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입니다. 2015년 시작되었고 2016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비체인은, 분산 거버넌스와 사물 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망 관리와 관련된 주요 문제를 해결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이 플랫폼은 두 개의 인하우스 토큰인 VET와 VTHO를 사용하여 자체 공공 블록체인인 비체인토르(VeChainThor)를 기반으로 가치를 창조하고 관리합니다. 이 블록체인은 비용을 줄이고 개인 사용자의 손에 더 많은 통제권을 부여하는 동시에 공급망의 효율성, 추적성 및 투명성을 향상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출처 :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vechain/

 

 

비체인이 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해석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정리하자면, 공급망 관리 및 물류 유통 과정에 블록체인을 활용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비체인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BYD(중국 최대 자동차 그룹), H&M, 월마트, BMW 등이 있습니다. 정말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이 비체인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MW는 아시다시피 독일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 업체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차량 데이터 저장 솔루션으로 활용하고 보안되고 통제된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하이퍼마켓 체인으로 유명한 미국의 다국적 소매 기업입니다.

월마트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식료품 소매업체이며 중국에서 상위 5위 안에 듭니다. 월마트 차이나는 베체인토르 블록체인의 도움으로 2019년 6월 월마트 차이나 블록체인 추적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23개 제품군의 제품이 IoT와 블록체인을 이용해 소스에서 소매점까지 추적해 고객들에게 자신들이 구매하는 제품에 대한 신뢰와 신뢰도를 한 차원 높입니다. 월마트는 2020년 말까지 전체 포장육의 50%, 야채의 40%, 해산물 12.5%를 VeChain Power Platform을 이용해 추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H&M은 전 세계적으로 5,0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두 번째로 큰 글로벌 의류 소매업체입니다.

H&M 브랜드 다음으로 5개 브랜드(코스, 아케트 등)를 별도 콘셉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Fast-Fashion 브랜드 H&M의 럭셔리 자회사 Cos는 VeChain에서 실행되는 DNV GL의 MyStory를 사용하여 일부 제품군에 대한 공급망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당 정보를 고객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H&M의 또 다른 브랜드인 아케트는 2018년부터 지속 가능한 양모를 추적하기 위해 VeChai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비트코인과 다른 점은 실체가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으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플랫폼을 개발하고,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전 세계의 물류 공급망을 개선하고, 혁신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어서 더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입장입니다. 언제나 투자는 개인적인 판단으로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반응형